본문으로 바로가기


G7 블랙 & 3 in 1이 일반 커피로 나왔다면,

G7 카푸치노 모카 & 아라비카 에스프레소는 

조금 더 특별한 커피로 나온 거라 기대가 되는데요.


카푸치노 모카는 12개입,

아라비카 에스프레소는 15개입으로

소포장으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6월 말에 구매했는데

카푸치노 모카는 20년 12월,

아라비카 에스프레소는 21년 5월까지니 

유통기한은 넉넉합니다.




참, G7커피는 수출용과 내수용이 따로 있는데

수출용 커피는 말 그대로 수출용이라서

설명문이 영어로 되어 있고,

내수용 커피는 국내(베트남) 고객을 위해 만들어진 커피라서

설명문이 베트남어로 되어있다고 합니다.


또 수출용보다는 내수용이

보통 몇 백원 정도? 더 비싼 편이에요.

아마 내수용을 호기심에 사보시는 분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런데 G7커피 중에서도 유난히 카푸치노 모카는

리뷰를 보면 포장지가 내수용 커피인 것을 사신 분이 많으시더라구요.

내수용 커피가 포장지가 좀 더 예쁘게 나오긴 했습니다 ㅋㅋㅋ


내용물은 똑같다고 해서 저는 수출용으로 구입했습니다.





낱개포장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G7 레전드 카푸치노 모카 영양성분표 & 기타정보 



※ 잘 안보이시면 사진을 클릭해서 키워보세요. 




 G7 아라비카 에스프레소 영양성분표 & 기타정보 



※ 잘 안보이시면 사진을 클릭해서 키워보세요. 


오른쪽 사진이 어쩔 수 없이 흐려지더라구요ㅜ

박스가 작아서 카메라가 더 또렷하게 상을 잡으면 너무 멀고, 

가까이 찍으면 흐려져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올렸습니다. 글자는 보이니...





이 사진은 한 번 보여드리려고 가져와 봤습니다 ㅎㅎ


카푸치노 모카는 3 in 1보다도 양이 많은 개당 18g인데,

위의 사진을 보면 역시 가루양이 엄청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ㅎㅎㅎ

이것도 역시 종이컵에 타 마실 거라면

절반씩 나누어 마시는 걸 추천드려요.


두 번째 사진은 뜨거운 물을 부은 다음 저어준 사진인데,

물을 붓자마자 인스턴트 커피인데도 흰 거품이 엄청 올라옵니다.

전문용어로 크레마 라고 하죠 ??

저어주어도 쉽게 깨지지 않아요. 


맛있어요.

아주 달콤하고 부드럽고

저는 아주 달콤한 커피는 주로

쟈뎅의 프렌치 바닐라 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이런 것을 마셨었는데

(예전에 편의점에서 팔았던 그것 맞습니다.)

그런 커피를 진하게 탄 것과 유사합니다.



아라비카 에스프레소는 G7 블랙보다는 좀 더

확실히 진하고 묵직한 맛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용으로 나온 커피여서인지

물을 정량보다 훨씬 많이 넣어도 묵직한 맛이 쉽게 깨지지 않고

깔끔하고 묵직한 아메리카노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G7 블랙의 특징적인 고소한 향기는

훨씬 약화되어 있습니다.

처음 마셨을 때는 G7 커피를 마신 후라서 고소한 향기가 거의 없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이것만 따로 마셔보니 확실히 특유의 고소한 향기가 있네요.

하지만 G7블랙보다는 훨씬 약합니다.


저는 G7 특유의 고소한 향기를 즐기고 싶다면 G7 블랙을 마실 것 같아요.

깔끔하고 마시기 편한 커피를 원한다면 맥심 커피를 마실 것 같고요.

맛있습니다만, 처음 한 번 마셔본 후 재구매할 킬링 포인트는 약한 것 같아요.


하긴 베트남에서 만들어진 커피니 베트남 시장에서 팔리도록 제품을 기획했겠죠. ㅎㅎ

우리나라는 제품 기획시 분석된 시장은 아니었을 테니까요.

향과 묵직한 맛이 같이 살아있는 것을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참, 이것도 크레마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전체적으로 크레마가 살짝 덮이는데

제가 사진 찍으려고 어플 실행하는 동안에 깨져버렸어요...


추가) 커피가 카페인이 진짜 진한 것 같아요.

이 커피는 절반씩만 타서 마셨는데도

계속 마시다보니 맥심 마셨을 때랑 너무 비교가 되네요.

마시고 나서 각성 효과가 확실합니다.

아침마다 strong coffee 필요하신 분께 강추합니다.




이제 이번에 산 G7 커피 리뷰는 모두 끝난 것 같습니다!


기대한 것보다 훨씬 맛있었던 G7 커피였습니다.

정말 세계는 넓고 배워야 할 건 많은 것 같아요 ㅎㅎ


아래에 구매 과정, G7 블랙과 3 in 1 후기, 카페 쓰어다 레시피 글 링크입니당 ^^




G7커피 가격 & 구매처 https://michealroy.tistory.com/20


 G7 블랙과 G7 3 in 1 상품후기 https://michealroy.tistory.com/23


집에서 만드는 "카페 쓰어다" 레시피 https://michealroy.tistory.com/27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