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igoreng Hot & Spicy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라면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미고랭 라면은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라면이라고 합니다.


미고랭 라면을 이번에 처음 먹어본 것은 아닙니다.

이번에 리뷰할 라면은 핫앤스파이시 라면이지만, 

오리지널 라면을 사서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홈플러스에서 팔더라구요.

그때도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린다는데 라면 애호가인 내 입맛엔 어떤가 보자'

라고 생각하면서 사먹었던 것 같아요. ㅎㅎㅎ



이렇게 생겼습니다.

5개입 번들인데, 이번에 1500원 정도에 구입한 것 같네요.


저렴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전에 홈플러스에서 구입할 때는 낱개로 1개만 구입했는데도 천원쯤 했던 것 같은데 말이죠.



아래는 원래 큰 스티커 하나에 같이 인쇄되어 있던 내용인데,

전체를 찍으니 도저히 글자가 전부 보이게 찍을 수가 없어서 3개로 나누어 찍었습니다.


 미고랭 핫앤스파이시 라면 조리법 



 미고랭 핫앤스파이시 라면 영양성분표 & 기타정보 



라면을 보면 우리나라 라면보다 크기가 좀 작습니다.

그래서인지 칼로리도 조금 더 적네요.





라면을 한 봉지 뜯어서 진열해 봤습니다.

면, 가루스프 2종류, 튀긴 양파, 액상스프 2종류가 들어 있습니다.



처음 보는 라면이기 때문에, 조리방법을 유심히 보고 그대로 해봤습니다.

일단 표준적인 라면의 맛을 알아야 변형도 가능하니까요.




<위>

왼쪽 사진 : 가루스프, 액상스프, 튀긴 양파를 모두 뜯어서 접시 위에 부었습니다.

오른쪽 사진 : 스프들을 잘 섞어준 후, 면을 꼬들한 느낌이 들 정도로 삶아서 옆에 놓았습니다.


<아래>

왼쪽 사진 : 면과 소스를 잘 섞어주었습니다. 여기까지 완성!


그래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오른쪽 사진: 조리법을 유심히 보니, 기호에 따라 고기, 야채, 계란후라이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곁들여 먹었습니다.



맛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지난번에 홈플러스에서 사먹어봤던 미고랭 오리지널 라면은

생각보다 맛이 없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 라면은 맛있더라구요!


이름이 핫앤스파이시인데, 맵지는 않습니다.

맵지는 않고 적당히 간간하고 맛있어요.

저 튀긴 양파는 처음 봐서 어떨려나 싶었는데 나름대로 바삭하고 괜찮습니다.

그리고 조리법이 완전 편합니다. ㅎㅎ

짜장라면은 면을 끓인 다음에 어느 정도 물을 남겨야 하잖아요.

미고랭 라면은 그런 거 없습니다. ㅎㅎ 물은 다 버리면 돼요.

저는 아예 면에 체 같은 걸 받쳐서 물을 버리고 그대로 접시에 부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면을 찬물에 식혔거든요.

그런데 조리법을 나중에 다시 보니 그냥 뜨거운 채로 소스에 섞어서 먹는 것 같더라구요.

두 번째 먹을 때는 뜨거운 채로 섞어서 먹어봤는데,

저는 차갑게 해서 섞는 게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면이 더 쫄깃했어요.

뜨거운 면을 섞으면, 소스가 더 쉽게 섞입니다.

소스를 섞지 않고 붓기만 한 상태에서 뜨거운 면을 넣고 섞었는데 잘 섞였습니다.

차가운 면을 쓰실 때는 꼭 소스를 먼저 섞어놓으세요.


참, 그리고 생라면도 바삭합니다.

체에 받치지 않고 젓가락으로 건지실 거라면

라면 부스러기는 처음부터 삶지 마시고 생라면으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상 미고랭 핫앤스파이시 라면 후기였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